•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박미수 | 2020.09.03 07:58 | 조회 1436

    20208월 양천교회에서 온라인을 통해 새롭게 진행된 부서별 복음전도 프로그램

     

    기쁜소식양천교회는 코로나19로 모든 예배일정과 IYF월드캠프, IYF월드유스캠프, 여름캠프, 실버캠프 등의 선교회 행사들이 비대면으로 진행되면서 8월 한 달 동안 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과 복음전도를 이어갔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주일학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2020 온라인 인성예절캠프

    4곳의 지역아동센터 및 해외에서 총 100여 명의 초등학생들이 함께했고, ‘찾아가는 인성예절캠프프로그램으로 활동을 넓혀가고 있다.



     

    8/17,18(,) 양천 주일학교는 '온라인 인성예절캠프'를 진행했고, 온라인을 통해서도 힘있게 일하시는 하나님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했습니다.

    (1) 재미있는 영어 'FunFun English' (2) 집에서 즐기는 '슈퍼윙스와 세계여행' (3) 나라별 미션수행 스케빈저 헌트’, (4) 쿵짝쿵짝 컵타’, (5) '인성퀴즈대회' 등 학생들이 온라인이라는 새로운 환경에서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고, 해당 미션들을 수행하면서 사고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들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참가자들

     

    학생들의 마음을 가꾸어 준 마인드 강연

     

    마인드 강연에서 교사들은 참가학생들에게 마음의 세계가 무엇인지와 어떻게 형성되는지에 대해 자세한 예시를 들어 설명했습니다. 마음에 행복의 씨앗을 심고 키워간다면 마음의 면역력이 강화되어 어렵고 힘든 일을 이겨낼 수 있는 건강한 마음으로 자랄 것을 전했습니다




    *마인드 강연을 들으면서 손을 들어 마음을 표현하는 모습

    그동안 양천 주일학교의 마인드 교육 활동으로 연결되었던 4곳의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이 이번 행사에 함께해서 매시간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했고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인성예절캠프를 시행하려고 합디다.



    *4곳의 지역아동센터에서 같이 참여하고 있는 초등학생들과 학부모들

     

    인터넷을 통해 진행된 이번 캠프는 공간에 관계없이 홍보됐고 참가자들의 지인 가족들이 캠프에 참여했습니다. 또한 해외 볼리비아와 인도의 교회의 주일학생들도 함께해서 가족 간에 마음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볼리비아, 인도에서 참가한 학생들

     

    캠프에 학생들과 함께 참여한 부모님들은 마음을 열고 후기를 보냈습니다.

    요즘 집에만 있는 상황인데 아이가 정말 좋아했어요. 정해진 시간 안에 아이들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게끔 해주셔서 알찬 시간이 되었고, 이것저것 하면서 재미있었다고 하네요. 영어 쓰기를 해 본적 없는 아이가 영어 쓰기도 하더라고요. 화상으로 참석한 여러 아이들을 독려하는 모습도 좋았습니다. 다음에도 꼭 참석할께요."

     

    "언니 덕분에 이렇게 좋은 캠프를 소개받아 너무 고마워요. 아이도 좋아하지만 중학생 언니가 더 빠져들어 참가하네요. 고마워요"

     

    "이틀 동안 볼리비아 교회 학생들이 캠프를 잘보았습니다. 마인드 강연에 통역이 있어서 잘 듣고 마음을 열었습니다. 스케빈저 헌트, 인성퀴즈대회 프로그램도 함께하며 너무 기뻐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학생회 온라인 청소년 인성캠프 포스트 코로나 꿈 찾기 프로젝트

     

    양천구역 학생회에서는 8/24,25(,) 오전 오후 4회에 걸쳐 양천, 광명, 김포 구역 연합으로 중고등학생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청소년 인성캠프 포스트 코로나 꿈 찾기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온라인 공간에서 다양한 분야의 문제들을 풀어가며 자신의 꿈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스케빈져 헌트, 7번방의 선물 등 참가자들이 교류하고 협력하는 프로그램들을 통해 진행된 중고등학생 대상의 꿈 찾기 프로젝트에서는 대학생 멘토들의 특강과 이성, 공부, 관점의 변화 등을 주제로 한 마인드 강연, 다양한 분야의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들을 가졌습니다.

    이번 꿈 찾기 프로젝트는 지인들의 소개와 SNS 홍보 등으로 참가자들을 모집했고, 수료증을 발급해서 앞으로 있을 학생회 대상 행사들에 계속된 참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 “꿈 찾기 프로젝트행사 참가자들

    코로나로 인해 친구와 만나지 못하고, 학교 수업도 제대로 못 듣는 상황에 정말 재밌고 뜻 깊은 시간이었어요! 특히 멘토 분들의 강의는 앞으로 인생에 영양 가득한 영양제와도 같은 귀중했고요!! 다음에도 이런 캠프를 참여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힘든 시기에 미래를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별로 주어진 도전 미션을 수행하는 장면

     

    친구를 통해서 캠프 접수했어요. 강연 들으면서 선생님의 멋진 모습과 생각을 보니 미래를 더 성실하게 준비해야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요즘 등교가 전부 취소되고 집에서만 생활하느라 지루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중략) 더욱더 편하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었고, 반별 캠프를 할 때 처음 보는 사람들과 어색함이 없이 같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한 것 같다.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다.”

     

     

    감사가 넘친 3045 장년부인회 주최 온라인 프로그램 구해줘, 맘스” & “좋은 아빠되기 프로젝트

     

    8/28,29(,) 양천교회 3045 부인자매들은 "구해줘,맘스", 3045 장년형제들은 좋은 아빠되기 프로젝트라는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새로운 사람들과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1부 오전에는 엄마와 아이가 함께 할 수 있는 집콕 놀이를 진행했습니다. 집에서 심심해하는 아이들의 몸과 마음을 깨우는 율동과 동화구연, 컵타, 미술놀이 등의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에 엄마와 아이들 모두 즐거워했습니다.

     


    *아이들의 몸과 마음을 깨우는 신나는 율동과 프로그램에 즐거워하는 아이들

     

    2부 오후에는 아이들과 함께 감동영상을 시청하고, 마인드 강연과 스케빈져 헌트로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인드 강연에서는 많은 엄마들이 IQ, EQ의 중요성은 인식하지만 삶을 살면서 정말 중요한 '역경에 굴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할 수 있는 역경지수(AQ)' 에 대해 간과할 때가 많습니다. 지혜는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면서 자라게 되기 때문에 어려운 일은 아이들에게 좋은 것입니다.‘ 라는 내용으로 엄마들의 관점을 전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려움에 대한 관점전환에 대한 마인드 강연에 함께한 엄마들

     

    하나님이 준비한 43명의 새로운 사람들

     

    이틀 간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지인들과 일반 맘카페 홍보를 통해 43명의 새로운 사람들이 연결되었습니다. 참석한 엄마들은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고, 직접 같이 참여하면서 마음을 열게 되었고 이런 프로그램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복음을 전하고 새로운 만남을 진행하는 교회의 흐름과 함께하면서 육아에 지쳐서 뒤로 물러나서 부담을 피하고 싶은 마음에서 부담을 뛰어넘고 마음을 교류하면서 준비된 구해줘,맘스를 통해 양천교회 3045부인자매들이 하나님의 일꾼으로 생명을 낳는 일에 쓰임받는 은혜를 입었습니다.


    *행사 참가 후 감사와 기쁜 마음을 보내준 참가자들

     

    "처음에는 낯설었지만 호기심에 들어왔는데 아이들이 더 좋아하더라고요. 아이들과 집에서 보내는 게 쉽지 않은데 강사님의 마인드 강연을 들으면서 많은 것을 깨닫게 되었어요. (중략) 다음에도 꼭 참여할게요. 감사합니다 "

     

    "정말 좋은 취지의 프로그램이었고 이런 자리가 자주 있었으면 너무 좋겠어요. 너무 감사드려요"

     

    "강연도 좋았고 프로그램도 너무 재밌어서 다음번에도 이런 시간이 또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애가 셋이고 넷째 임신중인데 온라인으로라도 이렇게 모이는 문화가 확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몸이 지치고 아이 두 명 가정보육에 너무 힘든 차에 친구 초대로 와봤는데 프로그램이 좋네요! 특히 첫째가 너무 재미있어합니다"

     


     

    8/29() 3045 양천교회 젊은 장년들 주최로 아빠와 아이들을 위한 좋은 아빠 되기 프로젝트를 가졌다. 그간 회사 업무 등으로 육아와 교회 행사에 적극적이지 못했던 아빠들이 마음을 모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양천교회 3045 장년회는 처음 준비하는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어떻게 준비하고 홍보할지 막연했습니다. 그러나 교회와 3045 부인자매들의 지원, 행사를 준비하는 형제들의 교제 속에서 주님의 인도하심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맘카페, 지역 아파트 카페 등에 행사 안내 글을 게시하고, 친분이 있는 주위 아빠들을 초대했습니다. 3045 양천장년들이 자체적으로 처음 가진 행사지만 하나님께서 준비하신 18명의 새로운 사람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좋은 아빠 만들기 프로젝트는 아빠와 아이들이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동화구연, 과학놀이, 쿠키만들기 코너와 아빠들이 꼭 알아야 할 유익한 마인드 강연 시간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마인드 강연은 행복한 아이를 만드는 비결 절제를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자라면서 부모에게 여러가지 요구를 하지만 이 때 10개 중 2,3개의 요구를 들어주고 절제할 수 있도록 가르치는 것이 아이의 마음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든다는 내용으로 새로 참석한 아빠들도 공감하는 시간이었습니다.

     


    * 팀별로 주어진 동화구연’, ‘쿠키 만들기등의 미션을 수행하는 참가자들

     

    새로 참석한 아빠들도 소감을 발표하며 감사의 뜻을 전하였습니다. 3045 양천장년모임은 매달 새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지속적인 연락과 초청을 통해 새로 연결된 사람들과의 두터운 소통의 관계를 이어가려고 합니다.

     

     

    선교회가 코로나19라는 형편을 넘어 온라인 부활절 예배와 온라인 성경세미나를 통해 보여준 복음 전도 방향에 맞춰 양천교회는 온라인을 통해 각 부서별로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프로그램으로 새로운 사람들에게 교회를 알리고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8월에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다문화캠프와 여름캠프와 맞물려 청년회에서 주최한 양천 랜선파크라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복음전도에 마음을 모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계속해서 머물러 있으려고 하는 생각에서 벗어나도록 말씀과 지혜를 주시는 주님과 교회에 감사드립니다.

     

     

     

     

    수정 답변 삭제 목록
    58개(1/3페이지)
    소식 이모저모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다음 글쓰기새로고침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23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