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 박미수 | 2020.09.05 18:03 | 조회 1425

     

    양천 3045 장년·부인회온라인 공동육아 프로그램 구해줘 맘스”, “좋은 아빠되기

     


    30~40대 중반으로 구성된 양천교회 3045 장년·부인들은 828,29(,) 이틀간 온라인 공동육아 프로그램 구해줘,맘스좋은 아빠되기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과 복음전도를 이어갔습니다.

     

    가정보육으로 지친 엄마들을 위한 구해줘, 맘스


    구해줘,맘스1엄마와 아이가 함께하는 집콕 놀이’, 2엄마를 위한 힐링타임으로 구성되어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1부는 엄마와 아이들이 직접 따라하는 율동을 시작으로 동화구연, 컵타 배우기, 미술놀이로 진행되었습니다. 집에서 심심해하던 아이들은 스크린 화면의 친구들을 보고 함께하면서 즐거워했습니다.



    *아이들의 몸과 마음을 깨우는 신나는 율동과 프로그램에 즐거워하는 아이들

     

    2부는 감동영상 시청 후, 엄마들의 관점을 변화시켜 준 마인드 강연이 이어졌습니다.

    많은 엄마들이 지능지수(IQ),감성지수(EQ)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삶을 살면서 정말 중요한 것은 역경에 굴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할 수 있는 역경지수(AQ)를 높이는 것입니다(강연내용 중)



    *어려움에 대한 관점전환에 대한 마인드 강연에 함께한 엄마들

     

    자녀들에게 좋은 것을 주지 못할 때 미안해하면서 자책하는 엄마들이 많은데, 강연을 들으면서 어려운 일을 대하고 역경지수를 높여가면서 건강한 마음을 가진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행사의 마지막 시간에는 온라인 스케빈져 헌트를 하였습니다. 참석한 엄마들은 온라인으로 하는 스케빈져 헌트에 놀라워하며 아이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미션을 수행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2부 온라인 스케빈져 헌트에서 미션을 수행 중인 참가자들

     

    - 하나님이 준비한 43명의 새로운 사람들

     

    이틀 간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지인들과 일반 맘카페 홍보를 통해 43(엄마17, 아이 26)의 새로운 사람들이 연결되었습니다.

    참석한 엄마들은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고, 직접 같이 참여하면서 마음을 열게 되었고 이런 프로그램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행사 참가 후 감사와 기쁜 마음을 보내준 참가자들

     

    "처음에는 낯설었지만 호기심에 들어왔는데 아이들이 더 좋아하더라고요. 아이들과 집에서 보내는 게 쉽지 않은데 강사님의 마인드 강연을 들으면서 많은 것을 깨닫게 되었어요. (중략) 다음에도 꼭 참여할게요. 감사합니다 " (소감1)

     

    "정말 좋은 취지의 프로그램이었고 이런 자리가 자주 있었으면 너무 좋겠어요. 너무 감사드려요" (소감2)

     

    "강연도 좋았고 프로그램도 너무 재밌어서 다음번에도 이런 시간이 또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애가 셋이고 넷째 임신중인데 온라인으로라도 이렇게 모이는 문화가 확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소감3)

     

    "몸이 지치고 아이 두 명 가정보육에 너무 힘든 차에 친구 초대로 와봤는데 프로그램이 좋네요! 특히 첫째가 너무 재미있어합니다" (소감4)

     

    이번 행사를 준비한 3045 부인 자매들에게도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리는 간증들이 이어졌습니다.

     

    매번 느끼지만 발걸음을 내딛여야 우리의 진가가 나오는거 같아요. 또 열린문 처럼 하나님이 준비해주신 것들을 맛볼 수 있었어요” - 이현주 자매

     

    아이 키우면서 지쳐 살 수 밖에 없는데 교회의 인도와 지혜가 리더로 키우시더라고요. 혼자서는 평범한 아줌마지만 교회와 함께 할 때 빛을 발하는 것을 보면서 감사했습니다." - 박진영 자매

     

    "처음에는 가정보육만으로도 힘들다는 불평이 나왔지만 다들 마음 써서 준비하는 모습에 너무 고맙고 감동을 받았어요. 교회와 함께 하나님을 의지하면서 이렇게 일이 아름답게 진행된 것에 놀랍고 기쁘고 감사한 하루였습니다." - 유세림 자매

     

    무엇보다 새로운 엄마들도 많이 보내주셨고 이틀 만에 준비한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하나님이 부족한 것들을 다 가려주셔서 감사로 행사를 끝낼 수 있었어요. 진짜 은혜구나 싶습니다.” -한정원 자매

     

    양천교회 부인회는 이 프로그램에 이어서 95() “랜선 맘캉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전 11시와 오후 3시에 진행되며, 카카오 플러스친구 (mom)터치를 통해 문의주시면 자세히 안내해드립니다.


     

     

    아이들과 노는게 어색하다면? “좋은 아빠되기 프로젝트가 답이다!

     

    829() 3045 양천교회 젊은 장년들은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을 위해 아빠와 아이가 함께 할 수 있는 온라인 육아 프로그램 좋은 아빠되기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그간 회사 업무 등으로 육아와 복음전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못했던 아빠들이 마음을 모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어떻게 준비하고 홍보해야 하는지 막막했지만 3045 부인 자매들의 지원과 행사를 준비하는 형제들의 교제 속에서 주님이 이끌어 가시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맘카페, 지역 아파트 카페 등에 행사 안내 글을 게시하고, 친분이 있는 주위 아빠들을 초대하였는데, 17명의 사람들과 (아빠 6, 아이 11) 새로 연결되었습니다.



     

    아빠와 아이들이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동화구연, 현직 선생님께 배우는 과학놀이, 맛있는 쿠키만들기와 아빠들이 꼭 알아야 할 유익한 마인드 강연 시간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마인드 강연은 행복한 아이를 만드는 비결 절제를 주제로 진행하였습니다. 아이들이 자라면서 부모에게 여러가지 요구를 하는데, 이 때 10개 중 2,3개의 요구는 들어주지 않고 절제할 수 있도록 가르치는 것이 아이의 마음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든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새로 참석한 아빠들은 강연을 들으면서 자신의 사례도 발표하며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팀별로 주어진 동화구연’, ‘쿠키 만들기등의 미션을 수행하는 참가자들

     

    프로그램을 마친 후에 새로운 참가자들의 소감을 들을 수 있었는데, 한 마음으로 좋은 아빠만들기 프로젝트에 즐거웠고 감사하다는 뜻을 전하였습니다. 앞으로도 3045 양천 장년모임은 매달 새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교류하면서 새로 연결된 사람들과의 두터운 소통의 관계를 이어가려고 합니다.

     

    부활절 예배와 성경세미나 등의 선교회의 주요행사들이 인터넷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면서 양천교회 3045 장년ᐧ부인회도 이에 맞춰 다양하고 풍부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복음전도에 함께 하고 있습니다. 행사와 함께하면서 하나님의 도우심을 경험하고,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 속에 마음을 변화시키는 교회와 복음을 소개하면서 행복했습니다.

    앞으로도 주님께서 교회 안에서 말씀과 지혜로 어떻게 이끄실지 기대됩니다.

     










    수정 답변 삭제 목록
    58개(1/3페이지)
    소식 이모저모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다음 글쓰기새로고침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23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